이혼후재산분할 정보

이혼후재산분할 란?


부부 사이의 일은 일방만 잘못하는 사례보다, 양측에 잘못이 모두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법무부에서 취합한 통계에 따르면 2021년 44,519개의 이혼 사건에서 소송을 제기한 원고측이 이길 확률(원고승, 원고일부승 사건)은 75% 정도였다고 하였는데요. 재산분할의 경우 혼인 파탄에 이르게 만든 책임의 여부를 떠나서 분배받을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하였습니다. 때로는 이혼 사유에 해당하는 잘못을 한 사람이라고 하더라도 재산분할 부분에서는 기여도를 인정받아 더 많은 자산을 확보할 수 있기도 한데요.


이혼후재산분할 에 대하여


소송을 당한 입장에서 이혼 자체에 동의하더라도 혼인파탄의 책임이 있다고하더라도, 재산분할과 양육비에서 배우자의 요구대로 해줄 필요는 없는데요. 심지어는 제3자의 명의로 등기된 것이라고 하더라도 이것을 취득할 때에 부부 양측이 협동하여 이룬 것이라면, 공동의 자산에 해당되는데요. 노하우 1 : 갈라서기에 동의하더라도 양육비, 양육권, 재산분할은 별개입니다. 그러나 이 때에 반드시 객관적인 증거로 증명해야 하기 때문에 이 점에 대해서 혼자서 판단하시기 보다는 이혼전문변호사상담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하였습니다.


이혼후재산분할 전망


더는 결혼생활을 지속할 수 없다는 데에는 소송을 당한 K씨도 동의하는 편이었지만, 재산분할과 양육비가 과도한 터라 이에 대해서 정확한 분석을 해주고 전략적으로 대응해줄 이혼전문변호사상담으로 도움이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이렇게 피고는 소송을 예측하지 못한 채로 재판이 시작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증거자료를 제대로 준비하지 못한 불리한 상태로 진행하게 되는 것인데요.


이혼후재산분할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